△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 : 기아 '체인지 더 컬러스' & 삼성전자 '비스포크 러그'
△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 : 기아 '체인지 더 컬러스' & 삼성전자 '비스포크 러그'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에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과 기아의 '체인지 더 컬러스'가 선정됐다.

한국광고주협회는 28일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작 41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지난해 집행된 광고 작품을 대상으로 TV, 디지털, 인쇄, 영상, OOH, 오디오 등 5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신혼부부의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 삼성전자(제일기획)의 'BESPOKE RUG'와 기아(이노션)의 친환경 가치에 대해 메시지를 전달한 'Change the colors' 등 2편이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TV 부문에 한화(이노션)의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인쇄 부문에 ㈜LG(HSAD)의 LG의 클린테크 시리즈' △오디오 부문에 S-OIL(HSAD)의 '구도일 캔 두잇'(HSAD)가 각각 수상했다.

한국광고주협회장상은 현대자동차(이노션)의 '멈추지 않는 자동차',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장상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마더스플랜컴퍼니)의 '피싱·스미싱 예방-심청'에게 각각 돌아갔다. 이외에도 TV 부문 12편, 디지털 부문 14편, 인쇄 부문 3편, OOH 영상 부문 4편, 오디오 부문 1편 등 총 34편이 좋은 광고상에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인 김영주 한국여성소비자연합 부회장은 "올해 수상작은 혁신적 기술로 친환경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사회적 문제에 대안을 모색한 캠페인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는 광고가 기업의 마케팅 수단을 넘어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만들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심사소감을 밝혔다.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은 오는 3월 7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린다.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작 명단 >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