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광고계가 한자리에 모여 광고산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2017 한국광고주대회’가 오는 10월 26일(목)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자유로운 시장의 조성과 선택’(Free Market, Free Communication, Free Choice)을 슬로건으로 개최하는 이번 광고주대회는 디지털 혁신이 가져올 광고환경의 변화를 살펴보고, 광고시장의 선순환 성장 방안을 모색한다.

한국광고주협회(회장 李政治)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특별 세미나를 통해 ▲미디어환경변화에 따른 광고산업 활성화 방안 ▲통합시청률 데이터 산출과 활용 ▲우리 국민의 라이프스타일과 미디어 이용행태 등을 조망함으로써, 미디어 시장의 변화와 최적의 매체 활용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매체사, 광고대행사, 정부 인사 등 400여 명이 참석하는 ‘광고주의 밤’ 행사에서는 ‘광고주선언’ 발표를 통해, 건강한 광고문화 정착과 과학적인 광고환경 조성에 앞장선다는 광고주의 의지도 표명한다.

아울러 2017년도 ‘KAA Awards’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행해진다.

‘2017 대한민국 광고인상’에는 이의자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경성대 신문방송학과 명예교수)이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의자 위원장은 지난 10년간 부산국제광고제를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광고제로 정착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된다.

각 부문별 시상은 다음과 같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