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효성그룹

효성이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에서 탄소섬유·폴리케톤 등 효성의 첨단소재기술과 미래형 은행 지점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효성은 창조경제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첨단기술을 일상생활에 녹여 쉽게 풀어냈다. 전시부스 한쪽 벽면 전체를 활용해 우리가 하루를 살면서 얼마나 많은 효성의 첨단기술을 접하는지 일기 형태의 스토리를 담았다.
 
탄소섬유가 적용된 휴대폰 케이스와 인공위성, 헬멧, 자전거와 함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신소재 폴리케톤, 첨단기술로 은행 업무를 자동화·간소화 한 미래형 은행지점 솔루션, 폐자원을 활용한 리사이클 섬유 등 효성의 신사업 및 기술 등이 총망라됐다.

관람객을 위한 탄소섬유 체험 이벤트 존도 운영된다. 관람객이 탄소섬유가 적용된 낚싯대를 사용해 어항에서 HYOSUNG 알파벳 중 하나를 낚아 올리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당첨자에게는 탄소섬유 명함지갑을 증정할 예정이다.

효성 조현준 전략본부장(사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효성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첨단 소재기술 및 솔루션을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선보여 기술혁신을 통한 창조경제 구현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 곳곳에서 국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돕는 첨단 미래소재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