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그룹 유튜브 신년광고영상(연합뉴스 자료)

롯데그룹이 제작의 전과정을 생성형 AI를 활용해 만든 신년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대홍기획이 제작한 광고는 롯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7일 공개됐다.

생성형 AI로 만든 이미지를 영상 광고에 활용한 사례는 있었지만, 전 제작 과정에 AI를 활용해 AI 실사 필름을 제작한 것은 국내 최초라고 대홍기획은 설명했다. 광고 영상을 제작한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작년 11월 신설된 AI 콘텐츠 제작 전문 부서다.

3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은 다양한 사람들이 새해 희망을 담아 일출을 바라보는 뒷모습을 차례로 비추고 롯데월드타워에 해가 뜨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2024년, 당신의 태양은 새롭게 경이롭게'라는 카피도 담았다.

특별한 내러티브(서사)는 없지만 AI가 만든 다양한 새해 일출 장면은 현실과 전혀 이질감이 없다. 기존 광고계가 이미지 소스, 데이터 편집 등 일부 제작 영역에만 AI를 이용했던 점을 감안하면 롯데그룹 광고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해당 광고영상은 공개 이틀만에 조회수가 4만회를 넘어섰다.

AI 스튜디오를 담당하는 김수진 대홍기획 상무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새롭고 경이로운 크리에이티브와 콘텐츠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천만 달러(약 806억원)에 그쳤던 글로벌 생성형 AI 광고시장은 2032년 1억 925억달러(약 25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메조미디어는 전망했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