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이 민간 기업 홍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무역량 강화와 올바른 뉴스저작물 이용을 위한 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홍보전략’과 ‘뉴스저작권’을 주제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12월 5일 오후 2시부터 열리며 참가자를 29일까지 모집한다.

업계 최고의 PR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의 첫 세션은 이종혁 광운대학교 교수가 '홍보 담당자에게 필요한 공공 소통 감각'을 주제로 강연한다. 최근 올해의 PR인에 선정된 이종혁 교수는 공공소통연구소(LOUD) 소장을 맡아 정부기관과 지자체, 기업 등과 함께 대중과의 다양한 소통 전략과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지난 해에는 JTBC 차이나는클라스에 '세상을 바꾸는 소통, PR'을 강연해 호평을 받았다.

두 번째 세션은 김영욱 헬로AI 대표가 ‘챗GPT를 활용한 홍보 기획과 실행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생성형 AI인 챗GPT의 업무 활용이 홍보업에도 이슈인만큼 실무에 적용할 방법을 들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김영욱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인한 기술 전문가 MVP로 생성형AI의 업무 활용에 대한 다수의 강연과 저서를 내기도 했다. 

마지막 세션은 신창환 한국저작권위원회 선임이 '홍보 담당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저작권'을 주제로 강연한다. 신창환 선임은 법무법인 인촌의 전 저작권팀 팀장으로 다양한 컨텐츠 저작권의 강연과 저서를 낸 전문가다. 이번 교육은 홍보담당자가 지켜야할 뉴스저작권에 대해 강연한다. 

박재현 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저작권팀 팀장은 "일부 기업들은 보도자료 작성이나 콘텐츠 제작 시 무단으로 뉴스를 스크랩해 활용하는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사례가 많다"며 이번 워크숍은 민간기업 PR 담당자들이 뉴스저작권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개최 의의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의 교육비는 무료로 진행되고 참가 신청은 아래 그림의 QR코드 접속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