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이미경 부회장(자료=CJ그룹, 연합뉴스)
CJ그룹 이미경 부회장(자료=CJ그룹, 연합뉴스)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이 글로벌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의 필러상(Pillar Award)을 받았다.

CJ ENM은 이 부회장은 10월 15일(이하 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개관 1주년 기념 갈라 행사에서 필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필러상은 세계 영화 산업을 든든하게 떠받치는 기둥 역할을 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은 이 부회장이 모범적인 리더십으로 세계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콘텐츠 위상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수상 소감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성을 지닌 크리에이터들이 글로벌 시장에 나와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가교로서의 서포터 역할을 충실히 이어가겠다"며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한 창의성과 메시지를 지닌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이 알려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CJ그룹 계열사 CJ ENM을 만들어 영화, 방송, 뮤지컬 등 한국 대중문화 산업을 견인해왔다는 평을 받는다.

오스카상 4관왕에 오른 영화 기생충을 비롯해 올해 칸영화제에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받은 '헤어질 결심'과 '브로커'의 제작 총괄을 맡기도 했다.

아카데미영화박물관 갈라에 참석한 이미경 CJ 부회장과 한국 감독 및 배우들(자료=연합뉴스)
아카데미영화박물관 갈라에 참석한 이미경 CJ 부회장과 한국 감독 및 배우들(자료=연합뉴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