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오늘의 SNS’

오늘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한 회사 입사 시험문제 답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그는 2백명의 쟁쟁한 경쟁자를 제치고 최종적으로 채용되었다는 후문.

어떤 회사 입사 시험문제에 다음과 같은 문제가 출제되었다.

“당신은 거센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길에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마침, 버스정류장을 지나치는데 그곳에는 세 사람이 있습니다. ⧍죽어가고 있는 듯한 할머니 ⧍당신의 생명을 구해준 의사 ⧍당신이 꿈에 그리던 이상형. 당신은 단 한명만을 차에 태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을 태우겠습니까? 선택후 설명 하세요.”

“당신은 죽어가는 할머니를 태워 그의 목숨을 우선 구할수도 있을 것이고, 의사를 태워 은혜를 갚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회가 지나고 나면 정말로 꿈에 그리던 이상형을 다시는 만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백명의 경쟁자를 제치고, 최종적으로 채용된 사람이 써낸 답은, 더는 설명이 필요 없는 명답. 그는 이렇게 답 했다고 한다.

"의사 선생님께 차 키를 드리죠, 할머니를 병원에 모셔 가도록. 그리고 난 내 이상형과 함께 버스를 기다릴 겁니다."

가끔씩 우리는 제약을 포기함으로써 더 많은 것을 얻을 수도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틀을 깨고 생각하기"를 시작 한다면, 기대 이상의 좋은 결과들이 나타날 수도 있다.

일단, 틀을 깨면 폭이 넓어지고 그만큼 큰 결과를 얻을 수도, 그 결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도 있다.

오늘도 우리는 무엇으로 틀을 깰까 생각해본다.

틀을 깨는데 필요한건 높은I.Q(지능지수)가 아니라, 높은E.Q(감성지수) 라는것! 폭넓은 사고와 이해는, 나보다 모든 사람을 생각하고, 사랑하는데서 비롯된다고 한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