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2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비바체 룸에서 종합 디지털 미디어렙 및 광고플랫폼 전문기업 DMC미디어(대표 이준희) 주최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및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데이터 드리븐 이커머스 세미나(Data Driven e-commerce Seminar)’가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이커머스 업계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례 발표와 함께 DMC미디어의 앞선 마케팅 전략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세미나의 주요 키워드는 ‘데이터’. 국내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글로벌 시장 조사 기업인 유로모니터 기준 80조원으로 세계 5위 수준이며, 통계청 기준 지난해 112조원으로 전년대비 23% 성장했다. 하지만 이커머스 업체들이 우후죽순 늘면서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예전처럼 가격, 제품과 서비스 품질 만으로 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DMC미디어는 세미나에서 이 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다양한 이커머스 마케팅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지 방안을 제시하고, 고도로 진화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전략과 기술들을 살펴볼 예정이다.

 

DMC미디어 관계자는 “상품 탐색부터 구매, 배송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데이터가 발생하는 시대인 만큼, 데이터 분석과 다양한 협업 사례들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이커머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필요한 고객, 마케팅 채널, 제품, 최적화, 광고운영 등 핵심 요소들을 데이터 관점에서 점검해 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커머스에 관심 있는 마케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DMC미디어 홈페이지(www.dmcmedia.co.kr)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