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람 내 '체크아웃' 기능 (사진자료: 연합뉴스)

인스타그램 앱 안에 결제 기능이 추가됐다. 앞으로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앱을 떠나지 않고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은 19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미국 인스타그램 앱 내부에서 결제할 수 있는 '체크아웃'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기존 인스타그램 앱에서는 '쇼핑 태그'가 붙어있는 제품 사진을 클릭하면 제품 정보 확인은 가능하지만, 결제는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웹사이트에서 해야 했다. 이번 체크아웃 기능 추가로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 내에서 상품 선택, 주문, 결제까지 구매흐름을 끊지 않고 전부 가능하게 됐다.

현재 '체크아웃' 기능은 미국에서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아디다스, 나이키, 디오르, H&M, 프라다, 자라, 유니클로, 버버리 등 23개 브랜드가 체크아웃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매달 1억3000명 이상이 상품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제품을 클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9월 9000만명이 클릭한 것에 비해 4000만명 가량 증가한 수치다.

이번 체크아웃 도입 관련해 미국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광고 사업만으로 향후 수익 창출이 불확실해지자 자회사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수익 활로를 개척하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