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은 9월 12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신상계초등학교에서 ‘제 11회 맥심 사랑의 향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맥심 사랑의 향기’는 문화 예술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동서커피클래식’과 더불어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문화 나눔 활동으로 꼽힌다. 지난 11년간 총 11개의 초등학교 및 보육원 학생들에게 총 2억4천여 만원 상당의 악기와 연습실 등을 지원했다.

이번 제11회 맥심 사랑의 향기에서는 신상계초 학생들로 구성된 ‘드림윈드 오케스트라’단원을 비롯해 동서식품 관계자 및 교직원,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호른, 트롬본 등 새 악기를 전달하는 악기 전달식이 진행됐다.

특히 지난 11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1회 동서커피클래식'에서 연주를 선보인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와 디토 오케스트라 단원 5명은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일일 음악 선생님으로 나서며, 아이들에게 악기 연주법을 가르쳐주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동서식품은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가을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무료 클래식 공연인 ‘동서커피클래식’과 음악 꿈나무를 위한 ‘맥심 사랑의 향기’를 개최해왔다.

이번 동서커피클래식은 동서식품 창립 50주년을 맞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9월 11일 열렸다. 백윤학 지휘자와 디토 오케스트라, 피아니스트 김정원,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등 화려한 출연진과 맥심커피의 오랜 모델인 국민 영화배우 안성기가 사회를 맡아 큰 관심을 모았던 이번 공연은 3,000여명의 시민과 함께 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동서식품 신연제 CSR 담당자는 “문화 나눔을 통해 보다 풍요롭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동서커피클래식'과 '맥심 사랑의 향기'가 어느새 11회째를 맞이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커피 향기와 어울리는 문화예술 나눔 활동으로 동서식품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