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는 갤럭시노트8이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전문기관으로부터 화질 평가에서 역대 최고 등급의 평가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미국 디스플레이메이트의 화질 평가에서 갤럭시노트8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가 종전의 기록을 경신하며 역대 가장 높은 '엑설런트 A+' 등급을 획득한 것.

평가 결과에 따르면 갤럭시노트8은 주요 평가 항목인 밝기, 야외 시인성, 색 재현력 등에서 갤럭시S8이나 기존의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성능을 뛰어넘은 것으로 평가됐다.

갤럭시노트8(6.3형)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로는 처음으로 최대 밝기가 1천240㏅(칸델라)/㎡에 달한다. 이는 가로·세로 1m인 상자에 촛불 1천240개를 켜놓은 밝기를 뜻한다.

스마트폰은 야외에서 쓰는 경우가 많아 밝은 태양광 아래에서도 화면이 또렷이 보이는 야외 시인성이 중요하다. 디스플레이메이트에 따르면 갤럭시노트8의 최대 밝기는 올해 4월 출시된 갤럭시S8의 1천20㏅/㎡보다도 22%나 향상된 것이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갤럭시노트8이 1천240㏅/㎡의 밝기와 완벽한 블랙 화면, 무한대의 명암비를 구현하고 최신 디지털 시네마 국제 색표준인 DCI-P3까지 만족해 고품질의 영화나 컴퓨터 그래픽을 감상하기에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갤럭시노트8은 고화질 디스플레이 규격 인증기관인 'UHD 얼라이언스'로부터 고품질 HDR 영상 재생을 지원하는 기기에 주어지는 '모바일 HDR 프리미엄' 인증도 받았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