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사장 김수천)이 ‘과학의 날’을 앞두고 항공 공학도를 꿈꾸는 중학생들에게 ‘꿈 실현 장’을 마련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일(목) 인천국제공항 제2격납고에서 부천중흥중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색동창의STEAM(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s·Mathematics)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색동창의STEAM교실'은 아시아나항공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동 개발·운영하는 교육기부프로그램으로 항공 공학도를 꿈꾸는 중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체험교실에서 학생들은 제2격납고를 방문해 A330항공기를 정비하는 모습을 직접 견학하고 ▲항공기 구조와 부품 ▲정비 도구 ▲정비 주기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견학을 마친 뒤 학생들은 제2격납고 내 마련된 체험교실에서 ‘우드락 모형 항공기 만들기’ 실습에 참여했다. 강사로 참여한 김영관 선임기술사로부터 풍동 실험기를 통해 자체 무게만 245톤에 이르는(A380항공기 기준) 항공기가 공중에 뜰 수 있는 원리에 대한 생생한 교육을 듣고, 실제 모형 항공기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2013년 11월 '색동창의STEAM교실'을 첫 실시한 이래 연평균 6회씩 진행해 이번 교육으로 총 21회째를 맞이했으며, 올해부터는 교육 실시 횟수를 연간 10회로 늘려 청소년 대상 체험교육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